카테고리 없음

블로그에 어떤글을 써야 검색이 잘 될까?

푸른마다마을 2019. 8. 14. 17:44

반갑습니다. 푸른바다마을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막막할 수 있는 글쓰기. 도대체 블로그에는 어떤 글을 써야 검색도 잘되고 방문자수도 증가할까?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몇 가지 정보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운영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1.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 내가 관심있는 것들 찾아보기

글쓰기가 막막한 이유는 무엇을 써야할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블로그를 만드는 것 까지 성공하셨다면 그 다음은 메모지나 종이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막힘없이 5개에서 10개 정도 써봅시다. 예를들면 요리,운동,쇼핑,맛집 등 사람마다 다양한 관심사가 나올 수 있겠죠!

2. 블로그주제 세분화하기 : 분자단위까지 쪼갠다는 느낌으로

자, 그다음에 해야하는 일은 주제를 세분화 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예를 들어볼게요. 요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요리를 세분화해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냥 일반적인 요리블로그는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지극히 취미로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요리라는 주제를 세분화 해서 특색을 살릴 수 있습니다. 요리>집밥>자취요리>5천원으로 한끼식사만들기 뭐 이런식으로 소위말하는 컨셉을 잡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요리가 아니라 1인요리,알뜰요리 이런쪽으로 관심있는 분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검색이 잘 되게 하는 스킬? 노하우?

만약 자취생집밥으로 컨셉을 잡았다면 제목을 잘 지어야 합니다. 다시, 예를 들어보면 콩나물로 자취생집밥요리를 할 예정이라면 콩나물,집밥,자취생한끼식사 등의 키워드를 잘 조합해서 제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취생추천요리 콩나물요리 3가지 : 실속있다> 이런식으로 제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제목짓는 노하우는 따로없습니다. 꾸준하게 글을쓰면서 다른 사람이 어떻게 비슷한 주제로 제목을 지었는지 관찰해보는 것이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노력없이 완성되는 것은 없지요!

4. 매일쓰기

가장 어려운 노하우입니다. 매일쓰기입니다. 이때는 요리라는 컨셉을 가지고 계속 써도되고 월수금은 요리 화목요일은 일상생활 이렇게 주제를 나눠서 써도 됩니다. 어쨌거나 중요한것은 매일 쓰는 것입니다. 요즘 유튜브처럼 개인방송 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처음에는 호기롭게 시작했다가 한달도 못채우고 나가떨어지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그만큼 꾸준히 매일 오랫동안 하는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마땅한 댓가가 당장 주어지지 않을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간을 채우고 매일 꾸준하게 글쓰기를 하면 결국 기대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의 매력입니다. 

 

글쓰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인만큼 처음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짧은 글쓰기로 블로그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